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사이코브레이크」배운 「뮤츠」를 잡다...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19. 9. 20. 19:39

본문

반응형

「사이코브레이크」를 배운 「뮤츠」가 오는 23일 까지 레이드배틀에 등장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그런데 이 이벤트는 [아래사진]과 같이 갑자기 연기 했다가 다시 재개되는 우여곡절이 있었네요. 오늘은 이벤트에서 "사이코브레이크"를 배운 전설의 포켓몬 "뮤츠"을 잡은 동영상과 이벤트 연기 그리고 다시 출현한 소식 등을 전해드립니다. 

뮤츠 이벤트관련 소식(연기 그리고 다시 출현)

먼저, "사이코브레이크"에 대해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인터넷 나무위키는 이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네요.

사이코브레이크는 포켓몬스터의 기술로 뮤츠의 전용기다. 5세대부터 등장했으며 습득 레벨은 100이다. 게임 설명상 "정신력을 실체화시켜 공격"한다고 되어있는 걸 봐서, 아무래도 포켓몬스터 SPECIAL에서 뮤츠가 사용하던 스푼 공격의 느낌인 듯하다.

어쨌건 이걸로 특방 괴물 해피너스와 잠만보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게 되었다. 문제는 어차피 대회나 레이팅 랜덤 매치에서 뮤츠는 금지라서 등장 자체를 못 한다는 것이지만, 초전설전에서 괴물같은 특수 어태커를 막기 위해 잠만보와 해피너스도 꽤 자주 나오는 편이므로 타격을 입힐 수는 있다.

출처: 나무위키

다음은 23일까지의 이벤트 내용입니다.

포켓몬고는 지난 15일 경에 "「사이코브레이크」를 배운 「뮤츠」가 「전설 레이드배틀」에 등장"이라는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개최한다고 공지했어요. [아래표]에 있는 내용이 이벤트 공지 전문입니다.

세번째 주 _ 한국 시간 2019년 9월 23일(월)까지 
축하합니다! 열심히 노력해주신 덕분에 「글로벌 챌린지」를 모두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울트라 보너스가 언록되었습니다! 3주간에 걸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의 노력이 보상받았습니다! 윌로우박사에 의하면 하나지방에서 발견된 몇 마리가 “Pokémon GO"에서 발견된 것 같습니다!

[이벤트 기간] 
-한국 시간 2019년 9월 17일(화) 새벽부터 2019년 9월 23일(월)까지

[이벤트 내용] 

- 「사이코브레이크」를 배운 「뮤츠」가 「전설 레이드배틀」에 등장합니다.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뮤츠」와의 배틀에 유리해지는 포켓몬이 「레이드배틀」에 등장합니다. 

- 하나지방에서 발견된 톱니바퀴포켓몬 「기어르」가 레이드배틀에 등장.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기어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요테리」와 「보르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보너스] 

- 알을 부화하는데 필요한리가 1/2이 됩니다. 

이에 따라 포켓몬 게임은 9월 17일인 첫 날은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어 저도 레이트배틀에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참여해서 "사이코브레이커"를 배운 "뮤츠" 1마리를 잡았지요. [아래영상]은 포켓볼을 던져 뮤츠를 잡은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한번에 이 뮤츠를 잡은 것 같지만 실제는 7-8번 던져서 잡은 것입니다.

포켓볼을 던져 뮤츠잡은 영상

이렇게 잡은 뮤츠는 [아래사진]과 같이 도감에 등록되었습니다. 이 전설의포켓몬은 "사이코브레이크" 기술을 배운 뮤츠입니다.

도감에 등록된 뮤츠 이력

다음은 2일전, <뮤츠 전설레이드 연기 안내> 관련 안내문입니다.

뮤츠 전설레이드 연기 안내

오늘 18시부터 뮤츠 레이드 시간을 예정하고 있었지만,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금일 이후로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다음은 19일인 어제, "뮤츠가 <전설레이드배틀>에 출현 중" 이라는 제목으로 안내문이 게시되면서 뮤츠레이드는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네요.

이번에 색이 다른 "뮤츠"를 잡고 싶은데요. 잘 될지 모르겠습니다.

오는 23일까지 이벤트 기간이니 색이 다른 뮤츠나 사이코브레이크를 배운 "뮤츠"를 잡고싶으시면 지금 밖으로 나가 보시기 바랍니다.

2018/07/17 - [일상정보] - 포켓몬고 8월 커뮤니티데이에는 이브이 대량 발생...

2018/09/11 - [미래산업] - 포켓몬고] 울트라보너스 이벤트 _ 캥카, 마임맨, 켄타로스를 도감 등록할 절회의 기회.

2018/09/29 - [미래산업] - 포켓몬고]환상의 포켓몬 「테오키스」를 잡을 수 있는 EX레이드배틀 초대장이 왔어용..

2018/10/06 - [미래산업] - 포켓몬고] 에스퍼위크...캐이시, 랄토스, 오뚝군 등 많이 출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