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게임] 이브이 GO스냅샷 사진 (증강현실)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19. 10. 8. 19:04

본문

반응형

요즘 포켓몬 게임에서는 필드 리서치 미션으로 "이브이 GO스냅샷 사진을 5장 찍는다."라는 것이 있어요. 오늘은 이 미션 수행하면서 얻는 "이브이 GO스냅샷 사진" 몇 장 공유할게요. 

 

사진 공유전에 먼저 포켓몬 게임에서 "GO스냅샷" 기능이 뭔지 설명할게요. 이것은 포켓몬 박스 안에 있는 포켓몬을 선택하여 가상이 아닌 현실세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사진]은 GO스냅샷 기능으로 사진을 찍은 것인데요. 여기서 포켓몬 이브이는 가상이지만 배경은 저희 집 식탁과 컵, 냉장고는 현실세계입니다.

 

게임 포켓몬고, GO 스냅샷으로 찍은 포켓몬 이브이 (증강현실 사진)

 

GO스냅샷 기능을 사용하려면

이 기능 사용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아래 내용대로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포켓몬 박스에서 GO스냅샷을 찍으려는 포켓몬을 터치합니다.
  2. 우측 상단의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AR+ 기능을 사용 중인 경우, 표면이 평평한 곳(지면, 책상 위 등)에서 단말기를 천천히 좌우로 움직입니다. 단말기가 주변 환경을 감지하면 노란색 발자국과 함께 반짝거리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반짝이는 효과를 터치하여 촬영하려는 대상 포켓몬을 평평한 표면에 올려놓습니다.
  4. AR+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선택한 포켓몬이 자동적으로 배치됩니다.
  5. 촬영자는 최적의 구도를 찾기 위해 움직일 수 있으며, 대상 포켓몬을 터치하면 포즈를 취하게 됩니다. 또한, 촬영하려는 포켓몬을 쓰다듬어 포켓몬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6. 준비가 다 되었다면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GO스냅샷을 찍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촬영된 사진은 단말기의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7. 사진 촬영이 끝났다면 좌측 상단의 종료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런 다음 갤러리에서 촬영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해서 얻는 포켓몬 이브이 GO스냅샷 사진 몇 장 투척합니다.

이브이가 물 먹는 장면을 찍으려 했으나 말을 잘 듣지 않네요. 인상이 꽤 짜증 나게 보입니다.

 

 

게임 포켓몬고, 짜증난 이브이 (테이블을 배경으로 한 증강현실)

 


물보다는 밥주걱을 주니 기분이 금세 좋아졌나봐요. 얼굴에 미소가 보입니다.

 

게임 포켓몬고, 이브이와 밥주걱 (테이블과 밥주걱을 배경으로 한 증강현실)

 


파프리카도 마음에 쏙 드는 모양이네요.

 

게임 포켓몬고, 이브이와 파프리카

 

포켓몬고를 사람들은 증강현실 게임이라고 하지요. 증강현실은 이렇게 가상의 포켓몬과 현실 세계인 테이블, 파프리카 등을 접목하여 또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기술을 말하는 것인데요. 하다 보면 꽤 재밌는 콘텐츠가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그런데 저는 그 인생 샷이 쉽게 나오질 않네요. ㅋㅋ

 

2020/05/14 -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콘텐츠 비대면서비스 제작 지원 세부 내용

2019/11/25 - 증강현실 (AR)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탐방 파크" 앱 사용기

2018/09/22 - 포켓몬고] 555m 롯데타워를 뒤로 하고 트로피우스, 안농을 잡다...

2018/10/20 - 포켓몬고] 에이알플러스(AR+)로 몬스터를 잡아봤어요. 동영상 첨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