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2. 13. 20:45

본문

반응형

식물 사진 업로드하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방통한 앱 "모야모"를 소개합니다.

 

[아래사진]에 보이는 꽃 이름이 뭔지 아세요?

요즘 들에서 몸을 낮춰 땅을 자세히 보면 꽃망울을 터뜨린 들꽃들이 자주 보입니다. 그런데 그 꽃에 미안할때가 많아요. 왜냐면 그 꽃도 그가 가진 이름이 있을텐데 제가 아는거라곤 그냥 꽃밖에 없거든요. 이제는 이 "모야모"라는 앱만 있으면 이름을 모르는 들꽃 등 식물들에게 더이상 미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야모에서 알려준 "큰개불알풀꽃"

 

이 "모야모"라는 앱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아래사진]과 같이 "모야모"로 검색해서 다운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모야모"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모야모 기능

 

모야모 화면

 

"모야모"는 식물 사진을 업로드하면 전문가들이 그 이름을 알려주는데요. 희한하게도 거의 실시간입니다. 그리고 해당식물 식물도감도 볼 수 있습니다. 세부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핸드폰으로 바로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에서 선택해 올릴 수 있습니다.
-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이름을 알려 줍니다.
- 별명, 꽃말, 전설, 약효, 공기정화능력, 키우기 요령 등 유용한 정보가 담긴 식물도감도 볼 수 있습니다.
- 내가 알고 있는 식물에 답을 함으로써 지식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내 질문에 답글이 달리면 바로 알림을 받습니다.
- 내 질문, 내 답변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질문, 인기 질문, 답해야 하는 질문 등을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 특정 식물에 대해 올라온 질문과 답글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New)
- 이야기 코너가 있어서 식물과 관련된 나의 스토리를 사진과 글로 올릴 수 있습니다. (New)
- 특정 이용자를 클릭하면 해당 이용자가 올린 질문, 답글, 자랑 글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New)
- 질문을 북마크하여 별도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New)

모야모 용도

이 앱은 또 "특정식물의 약효나 효능 그리고 키우기 요령이 궁금할 때 등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다."라고 <모야모>는 말합니다. 세부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산책, 여행, 등산 등에서 눈길 끄는 식물 이름이 궁금할 때
- 학교, 유치원 등 학습환경의 선생님과 학생일 때
- 원예업 종사자가 업무 또는 사업상 필요할 때
- 선물용이나 관상용 등으로 화초나 나무를 구입하고자 할 때
- 특정식물의 약효나 효능 그리고 키우기 요령이 궁금할 때
- 내가 찍은 꽃, 나무 사진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을 때

사용법

너무 너무 쉽습니다.

[아래사진]에서 꺽쇠표시된 곳을 클립합니다.

 

질문 첫 화면

 

다음은 [아래사진]에서 "질문하기" 클릭합니다.

 

질문하기 화면

 

다음은 사진 업로드하면 끝입니다.

사진 올리는 방법은 카메라로 찍어서 올릴지 아니면 찍었던 사진이 담겨 있는 갤러리에서 선택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사진 업로드 방법

 

이렇게 사진을 올리고 조금 기다리면 "답글"이 왔다가 알림이 울리는데요. 댓글에서 [아래사진]과 같이 확인 하면 됩니다.

 

모야모 질문에 대한 답변(댓글)

 

[아래사진]은 제가 최근에 "모야모"를 이용했던 화면입니다. 꽃피는 봄날이 다가오고 있으니 앞으로 자주 이용할 것 같습니다.

 

모야모 이용 현황

 

[아래사진]은 "모야모"에서 캡처한 전문가 소개입니다. 아마도 이 분들이 질문에 대한 답을 해주시는 듯 보입니다.

 

모야모 앱에서 활동중인 전문가

 

야외에서 식물 이름이 궁금하다면 이제는 망설이지 말고 "모야모"에 질문해 보세요. "모야모"앱 질문에 미안해 하거나 망설이지 마십시요. 대신 식물이름 몰라 제 이름을 불러주지 못하는것에 미안해 하십시요.

식물들도 제 이름 불러주면 아주 좋아할것입니다.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 _ 네이버 스마트렌즈, 정확도는 ?

네이버 스마트 렌즈,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입니다. 정확도는? 왜 있잖아요... 길 가다가 예쁜 식물 사진 있으면 이름이 궁금할 때, 그리고 어제는 기억했던 식물 이름이 오늘은 ��

futureindustry.tistory.com

 

꽃과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구글렌즈/네이버 스마트렌즈/다음 꽃검색) 정확도 상호 비교 결과 (�

꽃과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으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앱은 모야모,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등 4종류가 있어요. 모야모를 제외한 이들의 특징은 인공지능 로봇을 이용하여 �

futureindustry.tistory.com

 

식물 이름 앱 "다음 꽃검색" _ 식물 사진 찍거나 올리면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AI 사용 후기

저는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으로 모야모, 다음 꽃 검색, 네이버 스마트 렌즈, 구글 렌즈 등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지난번에는 모야모에 대해 알아봤고요. 오늘은 식물 사진 찍거

futureindustry.tistory.com

 

서리맞은 코스모스, 갈대 등 양재천 겨울풍경

서리 맞은 코스모스, 갈대, 이름 모를 식물 등 양재천 가을 풍경 사진 공유할게요. 겨울철 이른 아침에만 볼 수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서리 맞은 식물 풍경이 아닐까 합니다. 지난 일요일

futureindustr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