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켓몬고 게임] 알로(입치트, 강철톤, 핫삼) 배틀(2020년 3월) 후기

포켓몬고

by happyfuture 2020. 3. 16. 12:55

본문

반응형

오늘은 포켓몬 입치트, 강철톤, 핫삼으로 무장한 go로켓단 리더 "알로"와의 배틀 후기 포스팅합니다.

알로 배틀 후기

알로 라인업과 약점 분석

2020년 3월 스페셜 리서치 "악의 조직에 맞서라! 4"에서도 go로켓단 리더 알로는 지난 2월 배틀했던 포켓몬 입치트, 강철톤, 핫삼을 CP만 다르게 해서 데려왔네요. 

먼저, 알로가 라인업 한 포켓몬의 CP와 타입을 한번 살펴볼게요.

입치트는 CP7136으로 강철/페어리 타입이고, 강철톤은 CP10509로 강철/땅 타입이지요. 마지막 핫삼은 CP가 13107로 타입은 벌레/강철 타입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오른쪽이 리더 알로가 라인업 한 포켓몬 CP입니다. 

리더 알로 CP

리더 알로가 라인업한 포켓몬의 약점

저는 포켓몬 약점 분석 시 인터넷 나무 위키에서 알려주는 방어 상성을 아주 많이 참고하는데요. 그곳에서 말하는 알로가 데려온 포켓몬 약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약점들이 한번 보면 머리에 오래 남아 있어야 되는데요. 배틀이 지나면 바로 기억에서 사라지는 이것이 문제. 그래서 시시각각 변하는 PVP 게임에서는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워 난항을 겪고 있답니다.

먼저, 입치트입니다. 이 포켓몬은 격투, 땅, 불꽃 타입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네요.

입치트 약점, 출처: 나무위키

두 번째 주자인 "강철톤" 약점입니다. 이 포켓몬은 강철/땅 타입으로 격투, 땅, 물, 불꽃 등에 2배의 약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철톤 약점, 출처: 나무위키

세 번째 주자인 "핫삼"입니다.

이 포켓몬은 벌레/강철 타입으로 불꽃 타입에 4배의 약점을 보이네요. 핫삼을 편하게 잡으시려면 불꽃 타입을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핫삼 약점, 출처: 나무위키 

 

나의 포켓몬과 전략

알로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은 강챙이, 괴력몬, 희드런 포켓몬을 배치했습니다. 전략은 강챙이로 최대한 빠르게 알로의 실드를 제거한 다음, 격투 타입인 괴력몬으로 입치트와 강철톤을 상대하고 마지막에 히드런으로 핫삼을 잡는 것입니다.

알로에 대응했던 나의 포켓몬들의 세부 기술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알로(입치트, 강철톤, 핫삼)에 대응한 나의 포켓몬 라인업(강챙이, 괴력몬, 히드런)

배틀

강챙이가 입치트의 실드를 빠르게 제거하는 움짤입니다. 자세한 배틀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챙이 배틀 움짤

다음은 배틀 영상입니다.

https://youtu.be/VopyeZC9DU4

리더 알로 배틀 영상

이렇게라도 포켓몬 강약점을 분석해서 포스팅해야 저는 기억에 좀 오래 남으면서 PVP 게임에 도움이 되더라고요.

사실 이 GO로켓단 리더들과의 배틀은 상대 포켓몬 약점을 알고 하는 거라 크게 어렵지가 않아요. 그러데 슈퍼리그 등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PVP 게임에서는 상대방이 어떤 포켓몬을 가졌는지 알 수 없어 대처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승률이 아주 더디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포스팅하다 보면  PVP 게임에서도 승률이 좀 더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0/02/20 - Go 로켓단 리더 알로(입치트, 강철톤, 핫삼) 배틀 후기

2020/01/25 - GO 로켓단 리더 알로(아공이, 리자몽, 보만다)와 괴력몬, 테라키온, 망나뇽 배틀 결과

2019/12/26 - 포켓몬고] 12월 GO 로켓단 리더 알로 (아공이, 거북왕, 핫삼)를 강챙이, 대짱이, 괴력몬으로 클리어

2019/11/24 - 포켓몬고] GO로켓단 리더 "알로", 난 이렇게 라인업해서 클리어 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