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야모 활용기 _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척척박사 어플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12. 20. 13:58

본문

반응형

모야모 활용기 _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 주는 척척박사 어플

길가다가 모르는 꽃 이름이나 나무 이름 있으면 사진 찍어 이 모야모 어플에 물어보세요. 이 앱은 아주 그냥 척척박사로 거의 실시간으로 리액션 옵니다. 앱 사용법은 인터넷 검색 또는 하단에 링크할 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를 겨울철에 저는 어떻게 활용하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 주는 척척박사 어플 _ 모야모 활용기

관악산 정상 부근에 핀 참빗살나무

지난 11월 경 관악산 정상 부근에서 [아래사진]과 같은 꽃을 보았습니다. 꽃 이름이 궁금해서 당연히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에 사직을 업로드했지요.

관악산 정상 부근에 핀 참빗살나무 (촬영시기: 올 11월)

모야모 리액션

꽃 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는 [아래 사진]과 같이 댓글로 나무이름을 알려줍니다. 음 "이 나무가 참빗살나무이구나."라고 기억합니다. 

꽃이름, 나무이름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 답변 화면

그런데 얼마 전에 관악산에 눈이 [아래 사진]과 같이 많이 내렸어요.

주제와 좀 다른 내용이지만 겨울산은 역시나 눈이 있어야 제맛입니다. 왜냐면 눈이 없으면 겨울산은 메마른 나뭇잎, 앙상한 가지만 있는 나무들이 대부분이라서 분위기 자체가 좀 쓸쓸하기 때문이지요.

눈쌓인 관악산

상고대 생긴 참빗살나무

눈이 와서 그런지 지난 11월에 봤던 "참빗살나무"에 [아래 사진]과 같이 상고대가 생겼더군요. 이것을 감상하고 있는데 갑자기 이 꽃나무 이름이 궁금한 거예요. 순간 예전에 "모야모"에 질문했던 기억이 있어 앱을 실행했지요. 그랬더니 정말로 11월 경에 질문했던 이 꽃나무와 모야모에서 알려준 "참빗살나무"라는 이름이 있더군요.

 

이 모야모 때문에 궁금했던 나무 이름 바로 해결했어요. 만약에 없다면 사진 찍어 물어보려고 했었어요. 

참빗살나무에 생긴 상고대

참빗살나무 특징

백과사전에 따르면 참빗살나무는 "높은 산 500~1,300m 고지의 기슭과 강가와 바닷가에 주로 서식한다."라고 하네요. 그리고 이 나무 특징은 "높은 산에서 자라며 잔가지가 회초리처럼 잘게 나온다."라고 설명하네요.

 

구글 렌즈 질문?

구글 앱 "구글 렌즈" 에도 이 사진 업로드해서 물어봤어요. 

뭐라고 알려줄까요? 

 

이 앱은 유럽 회나무, 참빗살나무, 양백당나무 등 여러 가지를 보여주는데요. 그래도 이 중에 참빗살나무도 있다는 것이 구글 렌즈 신통방통합니다. 

구글 앱 "구글렌즈" 검색결과

구글 렌즈 기능과 유사한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게도 물었는데요.

음... 엉뚱한 것만 추천해서 추가 설명 패스합니다.

 

겨울나무에 상고대 있으면 우리는 나무가 엄청 춥게 느껴지는데요. 그런데 막상 가까이 가서 보면 춥기보단 더 따뜻함이 보여요. 그리고 눈이 있어 얼음이 있어 혼자가 아닌 동반자가 있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오랫동안 혼자 살던 자식이 결혼해서 살림 꾸려 행복하게 사는 훈훈한 그런 느낌

 

그래서 눈 많이 오면 사람들이 상고대를 보러 그렇게 정상을 찾나 봐요.

 

2020/02/13 -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2020/09/27 - 꽃, 나무, 식물 이름 찾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방법

2020/11/27 -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모야모"로 오늘도 궁금증 해소~~

2020/12/08 -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어플, 안시안 시집 "꽃이 내게로 왔다" 구매 후기

2020/09/30 - 이 나무 이름 뭐야? 인공지능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완승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