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 나무, 식물 이름 찾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방법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9. 27. 09:30

본문

반응형

꽃,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함께 해봐요..

 

오늘 모야모를 실행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모야모 앱 최신 버전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시겠습니까?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뜨더군요. 기능 개선을 위해 업데이트했으니 당연하게 업데이트를 해야지요...

꽃,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안내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는 모야모 업데이트 내용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정원사, 대한민국 1위 식물 앱 모야모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이거 한번 살짝 들여다 보고 업데이트하러 가요.

모야모 (moyamo) - 꽃, 나무, 식물이름 찾기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정원사, 대한민국 1위 식물 앱 모야모가 새롭게 돌아왔습니다.

사진만 찍어 올리면 끝!
- 모야모 115만 유저와 식물 전문가들이 실시간 답변을 통해 식물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 기르는 식물이 시들고 있나요? 길가에 예쁘게 핀 꽃 이름, 꽃말이 궁금하셨던 적 있나요? 식물의 이름, 증상, 케어법 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진만 찍어 올리면 바로바로 국내 최고의 식물 전문가들이 답변을 달아줍니다.

식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

- 115만 회원이 모인 대한민국 최대의 식물 커뮤니티에서 같은 지역의 식물 친구를 찾아보세요. 회원들과 사는 이야기를 나누고, 각자의 정원과 식물 사진을 공유하며 씨앗 나눔, 식물 나들이에도 참여해보세요.
세상에서 가장 작은 정원사, 모야모로 집 안에서도 정원을 가꿔보세요
- 집안에 정원을 가꾸고는 싶지만, 엄두가 안 나신 적 있나요?
- 아무리 예쁜 식물도 시들면 보기 좋지 않아요. 햇볕, 습도, 위치에 적합한 식물을 골라보세요. 전국 115만 회원과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가 여러분 곁에서 조언해드립니다.

공식 사이트:
https://www.moyamo.co.kr
고객센터:
031-708-3900

모야모 업데이트 방법

첫 번째,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로 들어갑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 아이콘

두 번째, 검색창에 [아래 사진]과 같이 "모야모" 입력합니다. 그러면 모야모 관련 내용들이 나열되는데요. 이 중에서 모야모 아이콘이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모야모" 입력 화면 

모야모 업데이트 선택하기
[아래사진]이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모야모 업데이트 화면입니다.

저는 미리 실행해서 "열기"라고 나오는데요. 업데이트 전이라면 이 부분이 "업데이트"라고 표시될 거예요. 그것 눌러주면 업데이트 실행됩니다. 

꽃, 식물, 나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업데이트 화면

업데이트 결과

응용소프트웨어 정보까지 확인할 필요는 없는데요. 저는 업데이트하면 그냥 확인 습관이 있어서 사진 첨부했습니다. 버전은 6.0.16, 업데이트 날짜는 2020. 9.24입니다. 날짜로 미루어 보건대 최근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확실하게 되었습니다.

꽃, 식물, 나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업데이트 정보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를 마치면 댓글 수정, 참여글 알림 받기, 사진 확대 등 다양한 기능들을 새롭게 만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에 대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댓글 수정 기능 추가
2. 참여글 알림 받기 기능 추가
 - 이제는 내가 댓글을 단 글의 모든 댓글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설정--> 푸시 알림 설정에서 아래 "참여글 댓글 알림"을 활성화 해주세요

3. 사진을 더 크게 확대할 수 있도록 수정
4. 자유수다 게시물 작성 시 사진 없이도 쉽게 등록 가능
5. 글 작성시 작성완료버튼 상단으로 이동
6. 글/댓글 복사할 수 있도록 기능 추가
7. 댓글 길이 조절
8. 댓글 모두보기 버튼 추가
9. 도감과 모야모샵 화면 확대하기 제공
사진 확대하는 방법으로 확대 가능

실생활 활용

자~~

이제 길가다가 이름 모르는 식물, 나무, 꽃 나오면 사진 찰칵 그리고 모야모 업로드~~~

이름 모르는 꽃은 모야모에 물어보세요..

모야모 업데이트와 함께 행복한 나들이 해봐요..

 

2020/09/13 - 식물 사진 업로드 하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확 달라지는 내용(20200913)

2020/08/13 - 꽃과 식물 이름 알려 주는 "모야모" 역시..네이버스마트렌즈, 구글렌즈, 다음꽃검색 아직 멀었다..

2020/02/13 -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2020/05/17 - 식물 사진으로 꽃 이름 검색 활용 후기 _ 네이버 스마트렌즈, 정확도는 ?

2020/05/29 - 식물과 꽃이름 알려주는 앱과 함께 양재천 걷기 _ 구글렌즈, 다음 꽃이름

2020/06/25 - 꽃이름, 나무이름 가물가물할때 이거 최고!!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