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모야모"로 오늘도 궁금증 해소~~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11. 27. 22:34

본문

반응형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모야모"로 오늘도 궁금했던 나무이름 궁금증 해소~~~

식물이름 찾기 어플 "모야모"로 궁금증 해소

11월인 요즘 나무 등 식물에는 봄과 여름에 흔히 볼 수 있는 꽃 대신 열매가 많이 보입니다. 꽃 보고 식물 이름 기억하는 것은 이젠 좀 익숙한데 나무에 달린 열매 보고 나무 등 식물 이름 기억하는 것은 또 다른 차원입니다.

 

최근 모 지역 식당 앞마당에 [아래사진]과 같이 생김새가 대봉과 비슷한 작은 열매가 키보다 높은 나무에서 보이더군요. 처음에는 산수유, 구기자 등등을 생각했는데 도저히 확신이 서실 않습니다.

모 식당 앞마당에서 발견한 열매

그래서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진으로 식물이름 찾기 어플 "구글 렌즈"와 "네이버 스마트 렌즈"를 활용해서 검색해봤어요. 그랬더니 결과가 영 떨떠름하지 뭐예요.

 

[아래 사진]은 구글 어플 "구글 렌즈"입니다.

검색 결과로 엘레아구누스 푼겐스, 보리수나무, 뜰 보리수 등을 추천하더군요. 그런데 잎자루 등 생김새가 영 아니에요.

사진으로 식물이름 검색하는 어플 구글 렌즈 검색 결과

다음으로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로 검색해봤어요.

결과는 [아래 사진]과 같이 구기자 정도 알려주더군요.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

위 식물 나무 이름 찾기 어플 검색 결과가 왠지 신뢰가 가지 않아 마지막으로 "모야모"에 물었습니다.

식물 사진 업로드하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 관련 세부 정보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꽃, 나무, 식물 이름 찾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방법

꽃,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함께 해봐요.. 오늘 모야모를 실행하니 [아래 사진]과 같이 "모야모 앱 최신 버전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시겠습니까?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

futureindustry.tistory.com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식물 사진 업로드하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방통한 앱 "모야모"를 소개합니다. [아래사진]에 보이는 꽃 이름이 뭔지 아세요? 요즘 들에서 몸을 낮춰 땅을 자세히 보면 꽃망울을 터뜨린 들꽃들

futureindustry.tistory.com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와 같은 사진을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모야모"에게 보여주고 "이름이 뭐예요?"라고 물었습니다. 질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식물 이름이 기록된 댓글이 도착했다고 알람 오더군요.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질문했던 열매의 나무 이름이 "노아시"라는 댓글이 보입니다. 저는 처음 들어보는 나무 이름입니다.

식물 이름 찾기 모야모가 알려주는 나무이름

그리고 위 사진에서 나무이름 "노아시"를 클릭하면 식물도감으로 이동합니다. 그곳에서 이 나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볼 수가 있지요. 

 

식물도감에서는 이 노아시 열매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더군요

"열매는 장과로 지금 2cm 정도의 구형 또는 긴 타원형이고 녹색에서 익으면 붉은색으로 되며, 표면은 광택이 나고, 2-4개의 씨앗이 들어 있다."

참 대단한 "모야모"입니다.

꽃만 보여줘도, 열매만 업로드해도, 나뭇잎만 살짝 보여 줘도 나무 등 식물이름을 거의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식물 이름 찾기 어플로 "모야모" 강추합니다.

 

2020/11/03 - 꽃 이름 찾기 앱 ]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활용 후기

2020/10/16 - 구글 렌즈 앱, 강아지풀과 수크령 구분할 수 있을까?

2020/09/30 - 이 나무 이름 뭐야? 인공지능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완승

2020/09/27 - 꽃, 나무, 식물 이름 찾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방법

2020/09/19 - 꽃/나무/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구글렌즈 네이버스마트렌즈 다음꽃검색 활용기

2020/09/16 - 새롭게 개편된 꽃, 나무, 식물이름 찾기 앱 "모야모" 사용기

2020/09/13 - 식물 사진 업로드 하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확 달라지는 내용(20200913)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