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 나무 이름 뭐야? 인공지능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완승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9. 30. 13:07

본문

반응형

이 나무 이름 뭐야? 이번엔 꽃,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완승이네요. 왜 그런지 지금부터 설명합니다.

 

과천 관문 체육공원에 가면 이 나무가 유독 눈에 들어옵니다. 이유는 단풍이 절정을 넘어 나무 아래 낙엽이 수북하거든요. 그런데 갑자기 이 나무 이름이 생각이 나질 않네요. 별수 없이 스마트폰에 있는 꽃, 나무, 식물 이름 모를 때 자주 사용하는 인공지능 앱을 실행했습니다.

과천 관문 체육공원에 있는 계수나무

나뭇잎이 [아래사진]과 같이 잘 나오게 사진 촬영해서 구글 렌즈, 다음 꽃 검색, 네이버 스마트 렌즈에 질문했습니다. 

인공지능(AI)에 질문하기 위한 나뭇잎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검색 등 3개의 인공지능 검색 결과를 한번 보도록 할게요.

구글 렌즈

비슷한 이미지를 보여주긴 하는데요. 장확하게 "어떤 나무이다."라고는 알려 주지 않는군요. 가장 정확한 나무 이름을 기대했었는데 의뢰로 실망했습니다.  

인공지능 (AI) 구글 렌즈 식물이름 검색 결과

네이버 스마트 렌즈

모르는 꽃, 나무, 식물이 있으면 제가 자주 사용하는 인공지능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입니다. 이 앱에게도 구글 렌즈에게 줬던 같은 사진을 주고 나무 이름 물었습니다. 결과는 생각지도 않게 "계수나무"라고 정확하게 알려주네요. 네이버 스마트 렌즈의 검색 정확도에 깜놀 했답니다.

모르는 꽃,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

다음 꽃 검색

이 분야에서는 다음 꽃검색도 한 몱 하지요. 같은 사진을 인공지능에 주고 물었습니다. 결과는 " 일치하는 꽃이 없습니다. 꽃의 정면이 크게 보이도록 하여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출되네요. 이것은 꽃이 아니고 나뭇잎 이기 때문에 정확도는 100%(?) 인 것 같습니다. ㅋㅋ

꽃, 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다음 꽃 검색 결과

이렇게 길 가다가 모르는 식물 나오면 바로바로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인공지능 앱이 있어 소확행이 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몰라도 세상 사는데 지장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알고 나면 뭔가 뿌듯함이 있어 하루가 행복하답니다. 

2020/09/27 - 꽃, 나무, 식물 이름 찾는 앱, 모야모 업데이트 방법

2020/09/19 - 꽃/나무/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 꽃 검색 활용기

2020/08/02 - 식물과 꽃이름 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가 알려 준 "누리장나무"

2020/07/17 - 네이버 스마트 렌즈만 있으면 식물이름 걱정 끝~~ 찍었두었던 식물 사진도 가능...

2020/07/04 - AI도 헷갈리는 꽃이름? 에키네시아(모야모, 네이버 스마트 렌즈), 루드베키아(구글 렌즈, 다음 꽃 검색)

2020/06/25 - 꽃 이름, 나무이름 가물가물할 때 이거 최고!! 다음 꽃 검색, 구글 렌즈, 네이버 스마트 렌즈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