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선 여행 _ 우면산 설경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1. 3. 5. 01:24

본문

반응형

랜선 여행 _ 우면산 설경

랜선 여행으로 오늘은 우면산 설경입니다.

지난 2일 관악산 정상에서 우면산 설경을 스마트폰으로 담았습니다.

랜선 여행, 우면산 3월 설경 소개

우면산(山) 소개

이 산은 서울 서초구와 과천시 하동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가 293m 정도 되지요. 우면산은 "소가 잠자는 모습의 산"이라고 해서 그렇게 불렀다고 하는데요. 정말 산이 그런 모습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아래 사진]과 같은 위성사진 가지고 우면산을 바라봤는데요. 소가 잠자는 형상은 도저히 찾을 수가 없더군요. 그래도 포기할 순 없지요.

랜선여행 소가 잠자는 모습을 가졌다는 우면산 위성사진

랜선 여행 우면산 3월 설경

지난 2일 강원도는 대설특보 등으로 눈이 많이 내렸지요. 서울 경기 일원에도 강원도보다는 많지 않지만 그래도 대지를 하얗게 만들 만큼 눈이 내렸어요. 아래 사진과 같이요.

 

아래 뷰는 2일 오전 관악산 정상에서 바라본 우면산 설경인데요. 회색빛 도심과 함께 우면산 하모니가 기가 막히게 좋습니다. 그리고 눈이 쌓이니 우면산 능선은 더욱더 뚜렷하게 보이고 또 소가 잠자는 모습도 얼추 보일 듯 말 듯합니다. 우면산 뒤로 보이는 해발고 555m 제2 롯데월드도 우면산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더 돋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소가 잠자고 모습을 생각하고 산을 바라보니 정말로 그렇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찾으셨나요?

소가 잠자는 모습을요..

랜선 여행, 우면산 설경

이날 관악산과 우면산 일원 대기도 큰 폭의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구름은 산아래까지 내려와 관악산 능선을 뱀이 담너머 가듯이 했고요. 도심 속 구름도 [아래 사진]과 같이 낮게 깔렸습니다. 하늘은 잿빛으로 도시 전체가 회색빛을 보였는데 고즈넉함과 몽환적인 분위기가 살아 있었답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도심의 색다른 모습을 봤답니다.

 

그 중심에 우면산이 자리 잡고 있었지요. 

랜선 여행, 우면산 3월 설경

지금까지 관악산 정상에서 사진 촬영 시 [아래 사진]과 같이 우면산 빼고 제2 롯데월드에만 집중했는데요. 앞으론 우면산 포함해서 촬영하는 것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왜냐면 사진에 무게감이 보이거든요.

랜선 여행, 제2롯데월드. 뭔가 허전....

지금까지 랜선 여행으로 3월 우면산 설경이었습니다.

 

2020/05/25 -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국립공원 유튜브 동영상 시청하니 더 떠나고 싶네요.

2020/10/29 - 제주도 관광 _ 동문시장에서 쥐치회 맛보기

2020/11/21 - 나 무지 궁금했다. 나무 감싼 짚단 (잠복소) 해충 제거 여부???

2020/07/21 - 관악산 정상에서 약 57km 떨어진 서해대교 교각 보다

2020/04/28 - 갤럭시S8+ 하이퍼랩스 모드 촬영 후기 (뭉게구름)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