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관문체육공원 인근 산책하는데 민들레보다 서너 배 커 보이는 꽃이 보이더군요. 성인 주먹 정도 크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예요. 생김새도 민들레하고 너무 흡사했어요.
그냥 "민들레꽃이구나"라고 생각하고 지나치려는데 치아에 뭔가 끼인 그런 느낌처럼 아주 아주 찜찜합니다. 그래서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 에게 물어보려고 아래 사진과 같이 사진 촬영했습니다.
"모야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 실행합니다.
2. [아래사진]과 같이 "이름이 모야?"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아래사진]에서 화면 하단 카메라처럼 보이는 아이콘 클릭합니다.
4. [아래사진]에서 "실물 이름 질문하기"을 클릭합니다. 이것의 부제는 "궁금한 식물 이름을 물어볼 수 있어요."입니다.
5. [아래 사진]에서 "앨범에서 선택"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사진 촬영을 눌러 그 자리에서 바로 촬영 사진 업로드해도 됩니다.
6.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물어보고자 하는 꽃사진 선택해서 업로드합니다.
7. 사진 선택이 끝났으면 [아래 사진]에서 "완료"를 클릭합니다. 이제 사진 업로드를 통한 꽃 이름 질문은 다 끝이 났습니다. 이제 기다리면 됩니다.
8. 잠시 기다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가 물어본 사진에 댓글로 답변이 옵니다. 앱 알림도 함께 오니 스마트폰 계속 보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이 꽃이름은 "쇠채 아재비"라고 하네요. 처음 들어봅니다.
이 앱이 좋은 게 식물도감으로 링크가 연결됩니다. 아래 사진에서 색상이 다른 "쇠채 아재비"를 클릭하면 이 식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식물도감에 따르면 이 꽃의 원산지는 유럽 남서부, 서아시아 원산의 귀화식물이며 분류는 국화과 쇠채아재비속, 생장 형태는 두해살이풀, 꽃말은 영원한 행복이라고 적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이 꽃 개화시기는 5-6월, 밝은 노란색의 꽃이 피며, 꽃은 가지 끝에서 머리 모양으로 달린다고 하고요. 키는 30-100cm 정도이며 줄기는 속이 비어 있다고 하는군요. 열매는 7-8월에 익으며 8개의 능선이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상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이 앱 덕분에 산책길에 꽃, 나무 등 모르는 식물 만나도 이제는 이름 모른다고 스트레스 받지는 않고 있답니다.
여러분께서도 길가다가 모르는 식물 만나면 한번 활용해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2021.03.03 - 꽃이름 알려주는 어플 "모야모", 넌 모르는게 뭐니!! 오늘도 도움받았어요.
2020.12.20 - 모야모 활용기 _ 꽃, 나무 등 식물 이름 알려주는 척척박사 어플
2020.11.27 - 식물 이름 찾기 어플 "모야모"로 오늘도 궁금증 해소~~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