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방어회 가격 _ 강서 수산 시장 (2020년 11월 28일 기준)

맛집

by happyfuture 2020. 11. 29. 11:44

본문

반응형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 수산 시장 2020년 11월 29일 기준 대방어회 가격입니다.

대방어회 가격 소개 _ 강서 수산 시장

 

코로나 19 확진자가 하루 500여 명이 아니라면 당연히 생일 파티는 패밀리식당 등 외식을 했었을 텐데요. 상황이 상황인지라 집에서 "대방어회"로 생파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활어회 사러 저희 집 인근에 있는 강서 수산 시장으로 고고~~~~

 

사람 마음은 거의 비슷한 듯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19로 집에서 편하게 활어회를 먹으려 하는지 강서 수산 시장은 회 사러 온 손님들이 꽤나 북적거립니다. 특히 활어 대방어회 파는 가게 앞은 어느 곳이나 복잡하더군요.

 

[아래 사진]은 강서 수산시장 수조관에서 놀고 있는 대방어입니다.

정말 크죠~~~1마리 대방어회 가격이 얼마나 갈지 급 궁금해지네요. 

강서수산시장 수족관에 있는 대방어

대방어

대방어는 보통 10kg은 되는 큰 놈을 말합니다.

인터넷 나무 위키에 따르면 "대부분 수도권 동네 횟집에서 유통되는 방어는 대부분 양식이며, 2 kg 내외 크기가 많다. 양식 방어도 어느 정도 특유의 맛은 나오는데 방어의 기름지고 고소한 참맛을 느끼려면 대방어를 맛보아야 한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방어의 가장 큰 특징은 "기름기"라고 얘기하는데요. 이는 "대양을 회유하는 어종들의 보편적인 특징으로 특히 추운 겨울 바다에서 견디기 위해 지방질을 축적한 방어 뱃살은 참치 뱃살 못지않다는 평을 받을 정도로 고소하다. 대방어의 뱃살을 썰어보면 거의 황새치 뱃살 못지않게 기름기가 많다. 물론 녹는 듯한 식감은 방어 뱃살이 한 수 위다."라고 맛깔스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방어는 "붉은 살 생선 특유의 풍미가 있으나 이는 숙성시켰을 때 이야기이고, 숙성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의외로 꽤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따라서 한국 사람들도 잘 먹는 편이다."라고 현실적인 부분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강서 수산 시장 좌판에 전시된 대방어

 

강서 수산 시장 1마리 대방어회 가격 궁금?

 

생파 케이크

[아래 사진]은 오늘의 주제 강서 수산 시장 대방어회 가격과는 어울리지 않은 것이지만 이 생일파티가 대방어회의 모티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념으로 케이크 사진 공유했습니다. ㅋㅋ 

대방어회와 함께한 생파케익

대방어회 가격

울 집은 활어회 살때는 강서 수산 시장 자주 이용합니다. 그래서 단골 가게가 있어 그곳 사장님이 추천하는 부위와 가격대로 활어회를 떠 왔습니다.

 

이제 강서 수산 시장 대방어회 가격 공개합니다.

2020년 11월 28일 기준 대방어회 가격은 kg당 3만 원입니다. 저희는 인원수가 많아서 총 7만 원어치 샀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접시 2개로 나눴습니다. 전문가들은 대방어회 색깔 가지고 부위를 알던데 저는 아무리 설명을 들어도 하루 지나면 머릿속에서 다 사라지더군요. 그래서 부위가 가물가물 합니다.

강서 수산 시장 대방어회 가격 : kg당 3만원

[아래 사진]은 다른 접시에 담긴 대방어회입니다. 이 접시에 있는 대방어회는 위 접시와 다르게 붉은색이 많이 보이네요.

 

강서수산시장 대방어회 가격: kg 3만원

[아래사진]은 강서 수산시장 대방어회 움짤입니다.

 

강서수산시장 대방어회 움짤...

 

대방어회의 기름지고 고소한 참맛을 더욱더 느끼기 위해 저는 소스로 기름장을 사용합니다. 

대방어회 기름지고 고소한 참맛을 느끼다..

집에서 대방어회 놓고 생파 해보니 패밀리 식당 생파 보다 더 알찬 느낌을 받았습니다. 술 한잔도 대화를 크게 해도 옆 테이블 눈치 안 봐도 되고 좋더군요.

강서수산시장 대방어회 기름진 맛에 빠지다..

지금까지 강서수산시장 대방어회 가격 살펴봤습니다.

제철 지나기 전에 꼭 드시고 코로나 19 가뿐하게 이겨내 봐요.

 

2020/11/10 - 대방어 가격 궁금하지요? _ 강서수산물시장 (2020년 11월 8일)

2018/11/21 - 강서수산시장 방어시세

2019/10/12 - 강서수산물시장 _ 꽃게, 새우 시세 (2019년 10월 11일 기준)

2019/12/25 - 역곡역 맛집] 방어, 숭어, 광어 등 포장전문 _술 드실분은 사가지고 오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