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유 바게트 _ 코로나 19 스트레스를 잠시 잊었던 빵

맛집

by happyfuture 2020. 3. 18. 06:41

본문

반응형

연유 바게트... 입안에 퍼지는 연유의 달달 상큼함과 바게트 바삭함에 코로나 19 스트레스를 잠시 잊었던 그 빵.

뚜*** 연유바게트로 코로나19 잠시 잊어보자

다시 봐도 "코로나 19 스트레스" 한방에 보냅니다.

연유 바게트

체중 증가가 염려되긴 하지만 먹을 땐 먹어줘야지 용. 하지만 저는 [아래 사진]과 3월에 1만보를 하루도 빼지 않고 채웠기에 열량은 감당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루 1만보 생활화

연유 바게트

연유의 상큼함, 바게트 안쪽의 부드러움, 바깥쪽의 바삭함이 입안에 모여 절묘한 맛을 냅니다. 코로나 19와 윗집의 층간소음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보냅니다.

상큼, 부들, 바삭의 대명사 연유바게트

뚜*** 빵집에 진열된 연유 바게트. 1개 가격은 통신사 할인받아 2,550원.

빵가게 뚜레쥬르에 진열된 연유바게트

빵은 식빵, 찐빵, 호빵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유럽식 빵은 먹고 난 뒤에 공부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하다 보니 새로운 것을 깨닫게 되면서 소확행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다시 읽어 보려고 인터넷 지식백과에 적시된 바게트 정의와 어원 그리고 기원의 일부 내용을 옮겼습니다.

바게트 정의
바게트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빵이자 주식이라 할 수 있다. 가늘고 길쭉한 몽둥이 모양에 겉은 파삭파삭하나 속은 부드럽고 폭신한 것이 특징이다. 정확한 유래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가늘고 긴 모양의 빵을 지칭하는 말로 바게트라는 단어가 사용된 것은 1920년대부터로 알려져 있다. 바게트는 프랑스 법에 의해 밀가루, 물, 이스트, 소금만을 사용해 만들도록 정해져 있으며, 반죽 표면에 칼로 사선 모양의 금을 나란히 그어 넣고 물을 뿌려 굽는다. 일반적으로 폭이 약 5~6cm, 길이는 약 65cm 정도이다. 바게트는 그대로 먹거나 버터나 잼을 발라 먹으며, 메인 요리에 곁들이거나 샌드위치를 만들 때 사용하기도 한다. 매년 파리에서는 최고의 바게트를 가리는 대회가 열리고 있다.
[N*** 지식백과] 바게트 (세계 음식명 백과, 김소영)

바게트 어원
바게트(baguette)는 프랑스어로 “막대기나 몽둥이(wand or baton)”를 뜻한다. 가늘고 기다란 빵의 모양을 따라 붙여진 이름이다.

바게트의 기원과 역사 
바게트의 정확한 기원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고 다만 몇 가지 설이 전해진다. 그중 첫 번째 설은 나폴레옹과의 관련 설이다. 나폴레옹이 병사들을 위해 행군 시 바지 주머니에 찔러 넣고 걷기 편하도록 길쭉한 모양의 빵을 고안해 냈는데 이로부터 바게트가 유래되었다는 설이다. 
[N*** 지식백과] 바게트 (세계 음식명 백과, 김소영) 

위 "바게트의 기원"에는 몇 가지 설이 있다고 인터넷에서는 말하는데요. 지면 관계상 개인적으로 재미있는 설 1개만 옮겼습니다. 나머지 설도 궁금하면 인터넷 지식백과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유 바게트 먹어도 보고 공부도 하고 했으니 이제 연유 바게트 사러 가기 등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연유 바게트 사러 가기 

일요일 오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집밥만 먹다 보니 울 가족들 뭔가 분위기 전환이 필요합니다. 마누라님이 "연유 바게트"를 제안하네요. 저는 이 빵 모양과 이름이 낯설어 카톡에 찍어 달라 하고 [아래 사진]에 있는 빵집으로 마스크 챙겨 가 봅니다. 

뚜레쥬르 제과점

최대한 대화를 줄이기 위해 빵집 관계자에게 빵 이름이 적힌 카톡을 보여 줍니다. 관계자는 2개를 알려주더군요.

하나는 [아래 사진]에 있는 연유 바게트

빵가게 **쥬르에 진열된 연유바게트

또 다른 하나는 [아래 사진]에 있는 "달콤바삭연유스틱". 

그러나 와이프가 "2개가 있다."라는 얘기를 해주지 않아 "와이프가 말하는 연유 바게트는 어떤 거지?"에 고민에 빠집니다. 하지만 과거를 뒤돌아 본 경험으로 "이 스틱은 아니다."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위에 있는 연유 바게트로 결정.

참고로 이 빵 만드는 회사 누리집에 따르면 이 빵에 대해 "바삭하고 가벼운 바게트 속에 쌍백당이 씹히는 달콤한 연유 버터크림을 샌드한 간식형 유럽빵"이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ㅋㅋㅋㅋ. 저에겐 겁나 어렵네요..

달콤 바삭 연유 스틱

시식

[아래 사진]은 바게트 안에 있는 연유 모음입니다.

연유 모음 사진

바게트 밖으로 살포시 묻어 나온 연유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마치 추운 겨울 이겨낸 매화의 꽃망울 같습니다.

바게트에 묻어난 연유

울 와이프님 "바게트의 칼질 간격이 맞지 않다."라고 투덜대지만, 연유의 상큼한 맛에 묻히고 맙니다. 

연유바게트

사진을 보니 자꾸만 다시 먹고 싶어 집니다.

바게트안에 있는 연유

계속 보고 있으면 이 빵집 오픈하기 전에 문 앞에 기다릴 충동이 느껴집니다. 여기서 사진은 그만....

와웅...군침...

요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개학도 연기되고 등등 많은 사람들이 가정에서 일상을 보내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층간소음 관련 주민들 배려가 필요하다."라는 요지의 방송이 자주 들리더군요.

혹시나 층간소음 등으로 마음이 불편하시다면 "연유 바게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확실하게 코로나 19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코로나 19 심각단계 행동수칙" 준수 등 우리 모두가 백신 되어 코로나 19 물리쳐봐요!

코로나19 행동수칙

 

2020/03/14 - 피자 시카고딥(Chicago Deep) 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 _ 미스터피자 발산점

2020/03/09 - 구수한 빵 냄새에 홀려 들어간 빵집, 빵장수단팥빵 우장산역점

2020/02/18 - 양송이 스프 브런치, 베이컨 말이 토스트 후기 _ 파리크라상 이대서울병원점

2020/01/06 - 천원의 행복 수수호떡, 계란빵 _ 강서구 우장산역 인근 송화시장

2019/12/18 - 방콕 짜뚜짝 주말시장에서 맛 본 로띠(Rotee)

2019/12/16 - 프렌치 토스트 (French toast) 영상...알고나 먹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