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롭게 개편된 꽃, 나무, 식물이름 찾기 앱 "모야모" 사용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9. 16. 06:41

본문

반응형

지난 14일 모야모는 "모야모가 확 달라집니다."라는 팝업창 안내와 함께 서비스를 잠시 중단하고 시즌3을 준비했는데요. 어제와 오늘 접속해서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를 포스팅 합니다.

 

모야모가 확 달라졌습니다.

로고와 아이콘 변경

변경전은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모야모 앱을 업그레이드 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꽃, 나무, 식물이름 찾기 앱 모야모 아이콘

초기화면 메뉴의 전면개편

[아래사진]은 모야모의 홈 UI입니다. 디자인이 전 보다 많이 바뀐 모양입니다. 상단 메뉴는 모아보기, 이름이 모야?, 식물클릭닉, 매거진, 자랑하기 등으로 다양해졌습니다. 하단 메뉴는 홈, 질문/글쓰기, 모야모 샵으로 구성되었네요.

꽃, 나무, 식물이름 찾기 앱 "모야모" 초기화면

질문/글쓰기

[아래화면]은 질문/글쓰기 클릭시 나오는 서브메뉴입니다. 개편전에는 클릭한번으로 궁금했던 꽃, 나무, 식물 사진을 업로드 가능했는데 지금은 [아래사진]과 같은 서브메뉴을 한번 거치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좀 불편하더군요. 

질문/글쓰기 진입을 위한 서부메뉴 구성

식물이름 질문하기

"식물이름 질문하기" 진입 후에는 사진 업로드 등 사용에 크게 불편 사항 없습니다.

식물이름 질문하기

모야모샵

[아래사진]은 모야모샵 UI입니다. 메뉴는 특가, 인기, 신상, 추천,씨앗 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모야모 앱 개편이 비즈니스쪽으로 강화된 느낌이 납니다.

모야모 샵 UI

9월 16일 오전 현재 모야모 앱을 실행하면 아래내용과 같은 팝업공지가 뜨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버그가 발생하면 의견을 달라."라는 내용입니다. 이 계통 전문가는 아니지만 경험적으로 앱 하나 개편하면 수십개의 버그가 발생한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사용하시다가 불편사항 있으면 모야모 카카오 채널 고객센터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모야모입니다.

모야모 서비스를 론칭한 뒤로 많은 모야몬님들께서 앱 기능 개선에 대한 조언에 관한 제안을 주시거나 버그(앱 기능 고장)를 제보해 주시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신 귀한 의견 중에 저희가 테스트할 때 잡아내지 못한 버그나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기능이 많습니다.

특히,
-  일부 계정에서 글 수정, 댓글 삭제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점
-  현재 일부 기종의 앱에서 사진 확대 및 저장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점 등은 뼈아프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앱을 빠르게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모야모에 귀중한 의견을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야모 카카오 채널 고객센터( http://pf.kakao.com/_cplcxb )를 통해 의견을 들려주시면 더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테스트로 새벽에 사진 업로드해서 질문하나 했는데요. 실시간 답변은 예전과 다르지 않네요. 모야모 앱을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써 이 앱의 무궁한 발전을 응원합니다. 대박나시기 바랍니다.

 

2020/09/13 - 식물 사진 업로드 하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확 달라지는 내용(20200913)

2020/08/23 -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_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2020/08/13 - 꽃과 식물 이름 알려 주는 "모야모" 역시..네이버스마트렌즈, 구글렌즈, 다음꽃검색 아직 멀었다..

2020/08/02 - 식물과 꽃이름 앱, 네이버 스마트렌즈가 알려 준 "누리장나무"

2020/07/17 - 네이버 스마트 렌즈만 있으면 식물이름 걱정 끝~~찍었두었던 식물 사진도 가능...

2020/07/04 - AI도 헷갈리는 꽃이름? 에키네시아(모야모, 네이버 스마트렌즈), 루드베키아(구글렌즈, 다음꽃검색)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