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물 사진 업로드 하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확 달라지는 내용(20200913)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9. 13. 07:13

본문

반응형

식물 사진 업 로드하면 순삭으로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뭔가 달라지려나 봐요.. 2020년 9월 13일 기준으로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팝업창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모야모 앱에 대한 소개와 주요 개편 내용 살펴볼게요.

식물사진 업로드 하면 순식간에 알려주는 모야모 개편 예고

모야모 앱이란?

"모야모"은 길 가다가 모르는 식물 나오면 사진 촬영해서 업로드하면 순식간에 이름을 알려주고 또 해당 식물의 식물도감을 볼 수 있는 앱이지요. 

 

사실 모야모 앱은 저에게는 신천지 같은 앱이지요. 하루에 1만 보 걷다 보면 주변에 수없이 많은 야생화를 볼 수 있는데요. 그것들 중에 정확하게 이름을 알고 있는 식물은 그렇게 많지 않아 항상 식물들에게 미안했어요. 그런데 이 모야모 앱 덕분에 미안한 마음이 덜 하게 되었거든요. 이 자리를 빌어 모야모 개발자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는 이 모야모 기능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는데 혹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야모 기능

- 핸드폰으로 바로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에서 선택해 올릴 수 있습니다.
- 해당 분야 전문가들이 신속하게 이름을 알려 줍니다.
- 별명, 꽃말, 전설, 약효, 공기정화능력, 키우기 요령 등 유용한 정보가 담긴 식물도감도 볼 수 있습니다.
- 내가 알고 있는 식물에 답을 함으로써 지식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내 질문에 답글이 달리면 바로 알림을 받습니다.
- 내 질문, 내 답변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질문, 인기 질문, 답해야 하는 질문 등을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 특정 식물에 대해 올라온 질문과 답글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New)
- 이야기 코너가 있어서 식물과 관련된 나의 스토리를 사진과 글로 올릴 수 있습니다. (New)
- 특정 이용자를 클릭하면 해당 이용자가 올린 질문, 답글, 자랑 글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New)
- 질문을 북마크 하여 별도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New)

 

모야모 주요 개편 내용

9월 13일인 오늘 아침 "모야모" 앱에 접속하니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라는 팝업창이 떠서 깜놀했어요. 이렇게 유용한 앱이 "왜 중단되지?"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거든요. 마음을 가라 앉히고 내용을 훑어보니 로고와 아이콘 변경 등 뭔가 모야모가 확 달라진다는 좋은 내용이더군요. 괜히 깜놀 했어용...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플레이스토어에서 이 앱을 조회하면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 날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지난해 3월로 나와요. 1년 이상이 되었으니 업데이트가 될 만도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변할지 기대가 만땅되는데요.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 지난 업데이트 일자

팝업창 안내문에는 [아래사진]과 같이 "시즌3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최종 점검을 위해 아래의 시간대에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라는 내용과 함께 로고와 아이콘 변경, 초기화면 메뉴의 전면 개편,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지연 개선, 댓글 쓰기 관련 기능의 개선 등 5가지 정도가 개편된다고 공지되었네요. 그리고 앱 서비스와 모야모샵은 14일 일시 중단됩니다. 

식물사진 올리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앱 주요 개편내용

자세한 공지 내용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지]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모야모가 확 달라집 니다.
시즌3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최종 점검을 위해 아래의 시간대에 서비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 앱 서비스 : 9 월 14 일 22시~15 일 10 시(12 시간)
• 모야모샵 : 9 월 14 일 10 시~15 일 10 시(24 시간)

<주요 개편 내용>
1) 로고와 아이콘 변경
2) 초기화면 메뉴의 전면 개편
3)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지연 개선
4) 댓글 쓰기 관련 기능의 개선
5) 콘텐츠 공유 범위 확대

모야모 앱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 벌써 기대 만땅입니다. 개편 이후에 사용 후기 올릴게요. 

 

2020/08/23 -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_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2020/08/13 - 꽃과 식물 이름 알려 주는 "모야모" 역시..네이버스마트렌즈, 구글렌즈, 다음꽃검색 아직 멀었다..

2020/08/02 - 식물과 꽃이름 앱, 네이버 스마트렌즈가 알려 준 "누리장나무"

2020/07/17 - 네이버 스마트 렌즈만 있으면 식물이름 걱정 끝~~찍었두었던 식물 사진도 가능...

2020/07/04 - AI도 헷갈리는 꽃이름? 에키네시아(모야모, 네이버 스마트렌즈), 루드베키아(구글렌즈, 다음꽃검색)

2020/06/25 - 꽃이름, 나무이름 가물가물할때 이거 최고!!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2020/02/13 -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