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블러트 (BLURT) 상장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0. 11. 20. 11:22

본문

반응형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 비트, 11월 20일 오후 3시부터 거래가 시작됩니다.

 

최근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는 11월 20일 오후 3시부터 블러트 (BLURT) 거래를 시작한다고 누리집을 통해 밝혔습니다. 오늘은 이 거래소 소개와 암호 화폐 블러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암호 화폐 프로비트 거래소와 블러트 소개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누리집에 따르면 프로비트 거래소는 "실질 일간 거래량 부문에서 글로벌 상위 20위인 거래소로, 200회차 이상의 IEO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라고 밝힙니다. 또한 이곳은 가장 많은 거래쌍을 지원하는 거래소 중 하나로, 900개 이상의 거래쌍을 지원합니다. 거래소는 프로비트 코리아와 프로비트 글로벌로 구분됩니다.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앱 홈 화면

암호 화폐 블러트(BLURT) 상장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는 지갑 주소는 2020년 11월 19일 오후 3시 오픈했습니다. 20일 아침 저는 블러트 홈에서 거래소 프로비트로 소량 송금했는데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습니다. 거래는 20일인 오늘 오후 3시부터 이뤄질 예정입니다.

 

거래 쌍은 BLURT/BTC입니다. 이 말은 원화 거래가 아닌 BTC로만 거래가 됩니다. 즉 블러트를 사려면 비트코인이 있어야 되고 팔더라도 원화가 아닌 비트코인으로 지급됩니다.

암호 화폐 거래소 프로비트, 블러트 상장 공지 (출처: 프로비트)

암호 화폐 Blurt 소개

프로비트 거래소에 소개된 암호 화폐 "블러트" 내용입니다. 

블러트는 블록체인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언론의 자유를 표방하는 동시에 좋은 콘텐츠를 게시한 BLUT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커뮤니티는 주관적인 지분 투표를 통해 보상을 받을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블러트는 소셜 미디어, 블로그, 브이로그 등을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인센티브와 결한 한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블러트는 2020년 5월 진행된 Steem 위임 방지(DPOS) 그래핀 블록체인의 스냅샷을 기반으로 포크(Fork)되어 탄생한 뒤, 2020년 7월 4일에 중립적 스팀 포크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러한 주요 기능은 참여에 대해 보상하고 커뮤니티 구축을 촉진하는 동시에 파괴적인 요인을 감소시키는 블러트의 경제 및 거버넌스 모델을 혁신시키도록 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는 글을 쓰고 보상받을 수 있는 디앱 링크입니다.

 

Blurt

Blurt is a social media platform where everyone gets paid for creating and curating content. It leverages a robust digital points system (Blurt) for digital rewards.

blurt.world

[아래 사진]은 글을 쓰고 보상받을 수 있는 또 다른 블러트 디앱인 Blurt.Buzz입니다.

또 다른 블러트 디앱, Blurt.buzz

블러트는 위에서 "2020년 5월 진행된 Steem 위임 방지(DPOS) 그래핀 블록체인의 스냅샷을 기반으로 포크(Fork)되어 탄생한 뒤, 2020년 7월 4일에 중립적 스팀 포크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라는 내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스팀 잇에서 포크 되어 있어 스팀 잇과 알고리즘이 매우 유사합니다.

 

단 하나 큰 차이가 있다면 스팀 잇은 글 쓰고, 댓글 달고, 좋아요를 누르는 것에 대해 비용이 수반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블러트는 플랫폼 내에서 행해지는 모든 행위들 즉, 글 쓰고, 좋아요 누르고, 댓글 달고 하는 일련의 행위들이 모두 유료입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아마도 스팸 방지를 위한 목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개인 입장에서 글쓰고, 좋아요 등을 행함에 따라 발생하는 비용은 경험상 미미합니다. 그러나 가랑비에 옷 젖듯이 스팸 유발자들은 다수에게 댓글 등을 달기 때문에 그 비용은 만만치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러한 고비용 때문에 소셜 미디어에 최대 적인 스팸 등이 스스로 정화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그 역할 때문인지 아직까지 블러트 플랫폼 내에서 스팸 때문에 고생한 적은 없습니다.

 

그나저나 오늘은 암호 화폐 블러트가 프로비트 거래소에 상장되면서 가격대가 어떻게 형성이 될지 기대가 되네요. 

 

2020/03/21 - 업비트, 암호화폐를 "디지털자산"으로 용어 변경 _ 법령은 가상자산

2020/08/10 - 암호화폐 "아하토큰" _ 가입, 출석체크, 친구초대로 치킨값 벌어보자.

2020/08/01 - 돈버는앱, 토스만보기 페이코인 7월 월간 분석

2020/05/19 - 블록체인 기반 운동 보상 림포(lympo) 출금 후기

2019/12/08 - 운동보상 앱 림포] 삼성월렛 전용 3000 LYM 출금권 구매

2019/09/26 - 림포[Lympo] 토큰, 삼성월렛에서 거래소(고팍스) 보내 현금화 방법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