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 나의 심박수 분석결과

미래산업

by happyfuture 2021. 3. 1. 01:41

본문

반응형

건강관리 어플 '삼성 헬스', 나의 심박수 분석 결과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가 나의 나의 심박수를 알뜰하게 분석해 주네요.

한번 볼게요..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 나의 심박수 분석 결과 소개

갤워치 액티브가 심박수 체크하고 삼성 헬스 어플이 분석한다.

갤워치 액티브를 손목에 하루 종일 차고 있으면 삼성 헬스 어플이 나의 심박수를 분석해줍니다. 그리고 높으면 높다고, 낮으면 낮다고 갤워치 액티브로 알람을 톡톡 보내주네요.

 

[아래사진]은 1주일 동안 나의 심박수 결과입니다. 2월 27일이 비어 있는데요. 이날은 제가 갤워치액티브를 차고 있지 않아서 데이터가 없습니다.

 

제알 상단에 있는 날짜를 선택하면 화면 중앙에 있는 것처럼 그날의 심박수 최저와 최고 구간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시간대별로 심박수 최소와 최대 수치를 알려주지요.

아래 데이터에 따르면 저의 안정시 심박수는 68 bpm, 일일 최소-최대 심박수는 51-126 bpm, 안정 시 심박수 평균 범위는 61-77 bpm입니다.

삼성헬스 어플이 분석한 나의 심박수 결과

안정 시 심박수(남성)

건강관리 어플 "삼성 헬스"에는 안정시 나이대 심박수(남성) 평균범위와 총범위 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표가 바로 그것인데요. 저는 심박수 평균범위 61-77, 총범위 51-90에 해당되네요.

참고로 위의 안정 시 심박수는 "미국 질병 통제 예방센터에서 발행한 국립 건강 통계 보고서 (201|년, 41호)를 따릅니다."라고 삼성헬스 어플은 알려줬습니다.

안정 시 심박수

 

그럼 안정 시 심박수는 뭘까요? 이 또한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에서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안정 시 심박수는 휴식 상태에서 심장이 1분 동안 뛰는 횟수입니다. 안정 시 심박수가 낮으면 일반적으로 건강 상태가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 표에 나와 있는 같은 연령 및 성별의 평균 심박수와 비교해 보세
요. 에어로빅을 꾸준히 하면 안정 시 심박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삼성 헬스에서 표시되는 안정 시 심박수는 그날에 측 정한 심박수 중 가장 낮은 수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심박수는 기온, 신체 위치, 최근 활동, 감정 상태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안정 시 심박수를 더욱 정확하게 측정하려면 자고 일어난 후나 몇 분 동안 앉아서 휴식을 취한 후에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박수 알림

그리고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는 아래와 같은 심박수 알림 기능도 있습니다. 


휴식 중일 때의 심박수가 10분 동안 설정한 수치 이상이거나 이하로 나타나면 워치나 밴드에서 알림을 받습니다. 알림 받기는 워치나 밴드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의 삼성 헬스에서 알림 기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은 질병의 진단이다 치료를 위한 용도가 아닌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제공됩니다. 심장 관련 질환이 걱정되신다면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관리 어플 "삼성헬스"가 심박수 분석해서 갤워치 액티브로 보내 주면 건강에 관련된 정보라 그런지 바쁘더라고 꼭 확인하게 되더군요. ㅋㅋㅋㅋ

 

암튼 삼성헬스 어플이 날로 발전하는 듯 보입니다.

 

2021/02/09 - "더 건강보험" 어플, 건강 포인트 그리고 포인트 기준표 소개

2021/02/01 - 나와 가족의 건강을 한눈에!! _ the건강보험 (더건강보험) 앱 소개

2020/06/11 - 평균 심박수 109, 최대 심박수 135가 나왔다..

2020/05/07 - 수면 트래킹(수면 중 깸, 렘수면, 얕은 수면, 깊은 수면)으로 숙면 취해보기

2019/12/03 - 갤럭시 워치 액티브를 활용한 수면 상태 평가 (렘수면, 얕은수면, 깊은수면, 수면중 깸 등)

2018/08/29 - 건강한걸음 이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