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꽃/나무/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구글렌즈 네이버스마트렌즈 다음꽃검색 활용기

일상정보

by happyfuture 2020. 9. 19. 20:50

본문

반응형

꽃/나무/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구글렌즈 네이버스마트렌즈 다음꽃검색 활용기입니다.

나무/꽃/식물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구글렌즈, 네이버스마트렌즈, 다음꽃검색 활용기 소개

최근 청명한 가을 하늘 탐하러 관악산 다녀왔습니다. 코스는 서울대공학관에서 학바위 능선 방향으로 관악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을 선택했습니다. [아래사진]은 학바위 능선에서 본 관악산 정상입니다.

학바위 능선에서 본 관악산 정상

올라가다 보니 산중턱에 [아래사진]과 같이 만개한 꽃이 보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이 꽃이름은 진달래가 확실해 보이는데  봄이 아닌 9월 중순인 가을에 만개해서 비전문가인 저는 급 자신감이 상실되더군요. 그래서 결국 꽃과 나무 식물이름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을 의존할 수밖에 없더군요.

관악산 중턱에 핀 이름모를 꽃

그래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인공지능 앱인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스마트렌즈, 그리고 모야모에 물었습니다. 다음은 질문에 대한 결과입니다.

 

먼저 다음꽃검색입니다.

"다음꽃검색"에 위 꽃사진을 주고 물었습니다. 답변은 아래사진과 같이 "이 꽃은 진달래일 확률이 97%입니다."라고 알려주네요. 일단 제가 알고 있는 꽃이름과 같은 결과가 나와 왠지 흐뭇해집니다.

꽃,나무,식물이름 알려주는 다음꽃검색 결과

다음은 구글렌즈입니다.

구글렌즈도 다음꽃검색에 사용했던 꽃사진을 주고 물었는데요. 이 인공지능 또한 "진달래"로 검색해주네요. 이 정도면 이 꽃의 이름은 "진달래"일 확률이 아주 높아졌지요.

꽃,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구글렌즈 검색 결과

다음은 네이버스마트렌즈입니다.

이 앱 또한 위와 같은 사진을 주고 물었습니다. 역시나 이 네이버스마트렌즈도 "진달래"로 답을 주네요.  

꽃,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앱 네이버 스마트 렌즈 검색 결과

꽃과 나무, 식물 이름 알려주는 인공지능 앱 구글렌즈 등 3개가 "진달래"라고 똑같은 답을 줬습니다. 그래서 100% 그것으로 기억했습니다.

 

이것 말고도 꽃이름 알려주는 앱 "모야모"가 있는데요. 저는 인공지능이 서로 다른 이름을 알려줄 때 모야모를 사용하는데요. 이번에는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스마트렌즈가 모두 같은 결과를 저에게 줬기에 사용하진 않았습니다. 

 

혹시나 산책하시다가 모르는 꽃과 식물, 나무 등이 나오면 모야모,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스마트렌즈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0/09/13 - 식물 사진 업로드하면 이름 알려주는 모야모, 확 달라지는 내용(20200913)

2020/08/23 - 꽃과 나무 등 식물이름 알려주는 앱 활용기 _ 네이버 스마트 렌즈, 다음꽃검색, 구글렌즈 등

2020/08/13 - 꽃과 식물 이름 알려 주는 "모야모" 역시..네이버스마트렌즈, 구글렌즈, 다음꽃검색 아직 멀었다..

2020/07/17 - 네이버 스마트 렌즈만 있으면 식물이름 걱정 끝~~찍었두었던 식물 사진도 가능...

2020/07/04 - AI도 헷갈리는 꽃이름? 에키네시아(모야모, 네이버 스마트렌즈), 루드베키아(구글렌즈, 다음꽃검색)

2020/06/25 - 꽃이름, 나무이름 가물가물할때 이거 최고!! 다음 꽃검색, 구글렌즈, 네이버 스마트렌즈

2020/06/10 - 꽃과 식물 이름 알려주는 앱(구글렌즈/네이버 스마트렌즈/다음 꽃검색) 정확도 상호 비교 결과 (모야모 제외)

2020/05/29 - 식물과 꽃이름 알려주는 앱과 함께 양재천 걷기 _ 구글렌즈, 다음 꽃이름

2020/02/13 - 모야모 _ 식물사진 올리면 바로 이름 알려주는 신통한 앱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